1600만 화소 이미지라, 사진 용량이 큽니다. 모바일 이용자는 주의 부탁드립니다. 이미지당 약 5M 입니다.


제가 전에 사용하던 이어폰은 LG전자의 GS100입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이어폰으로서 적절한 비교가 될거라고 예상됩니다.


1. 외형


패키지가 심플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이어폰을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를 제공 합니다.


모두 꺼낸 모습입니다.


철망으로 내부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요즘 보급형 이어폰엔 금도금을 생략 하는 경우가 있는데, EXS-X10M2는 금도금이 되어 있습니다.


원형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플랫 케이블을 사용하였습니다.

플랫 케이블은 엉킴을 방지하지만, 터치 노이즈를 조금 증가시키는 단점이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충격으로 인한 단선을 맊기 위해서 ㄱ자로 이어폰 잭이 구성되어 있지 않은것입니다.

하지만 줄을 약간 힘을 줘서 당겨보니, 단선이 될정도로 약한 마감은 아니였습니다.


흥미로운점은 마이크와 버튼 부분이 보통 이어폰과 다르게 오른쪽에 있습니다.


2. 사운드 - 음질


Power AMP, Galaxy S5 LTE-A, Android 4.4.2를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LG GS100 측정값 (무보정) 출처 http://ko.goldenears.net/board/3727773


EXS-X10M2 측정치, 출처 http://www.sclibrary.net/earphone_review/45093


쓰고있던 V형 이어폰과 다르게 EXS-X10M2는 저음과 중음 고음 모두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저음은 깔끔한편이고, 중음은 저음에 약간 가려집니다.


4. 마지막으로..


막귀라서 이어폰과 음향장비에 관심이 없었으나, SCL에서 많은것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보급형을 찾는 유저에게 적극 추천할 수 있을정도의 퀄커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 제품에는 ㄱ자 이어폰 잭, 플랫 케이블, 케이블 제질이 개선되어 나왔으면 더욱 훌륭한 제품이 될꺼라고 생각합니다.


이글은 우성전자(우성음향)에서 제공한 제품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글은 또한 어떠한 외부의 간섭없이 작성하였습니다. 정성들여 적었으나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이글에 사용된 측정 이미지를 제외한 모든 이미지는 글쓴이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사용기 > 이어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리버 ICP-AT500 이어폰 체험기  (0) 2015.04.13
구두쉬 GUDUSHI MOSTAR FX1 이어폰 사용기  (0) 2014.11.19
: